도공 광주전남본부, 남해고속도로 강진무위사IC↔장흥IC 양방향 17일 전면차단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2 15:15 의견 0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는 남해고속도로 강진무위사IC ~ 장흥IC 양방향(18.7km) 구간을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면차단 한다고 12일 밝혔다. (자료=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한국정경신문(광주)=최창윤 기자]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는 남해고속도로 강진무위사IC ~ 장흥IC 양방향(18.7km) 구간을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면차단 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차단은 강진분기점교 거더 거치 공사로 남해고속도로 상부를 횡단해 안전상의 이유 등으로 불가피하게 실시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고속도로 이용객과 작업자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통제인 만큼 양해를 부탁드리며 전면차단을 시행하는 시간에는 2번 국도 및 23번 국도(장흥대로)를 이용해 우회할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공사는 도로전광표지판(VMS)을 활용해 전방 작업 및 교통상황을 상시 안내할 예정이며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이나 로드플러스 홈페이지 등을 통한 우회도로 안내도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