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분석 경진대회 청중평가단 모집
시 홈페이지 통해 시민 100명 모집..대회당일 온라인 평가 참여
김양훈 기자
승인
2022.06.08 09:40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인천)=김양훈 기자] 인천광역시는‘제8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분석 경진대회’에서 직접 평가에 참여할 100명의 인천시민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와 관련 '만15세 이상(2007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청중평가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6월 8일 오전 9시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오는 23일까지 참가신청 접수를 완료한 후,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8팀이 7월 28일 발표대회에서 대상을 두고 실력을 겨루게 된다.
시민 청중평가단은 7월 28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는 참가팀의 발표를 보고, 직접 온라인 평가에 참여해 전문평가단과 함께 참가팀의 순위를 결정한다.
인천시는 청중평가단으로 참여한 시민에게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노연석 시 데이터혁신담당관은 “청중평가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서비스가 발굴되는 현장에 시민이 직접 참여해 대중의 시선으로 우수작을 선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대회의 객관성과 공신력을 높일 수 있도록 대회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