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라호텔, 밸런타인 케이크 판매량 2배 ‘껑충’..집콕·설특수 효과

박수진 기자 승인 2021.02.16 08:36 의견 0
서울신라호텔 터치 오브 로즈 케이크 [자료=서울신라호텔]

[한국정경신문=박수진 기자] 서울신라호텔의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터치 오브 로즈’가 ‘집콕’ 트렌드에 설 특수까지 겹치며 판매량이 껑충 뛰었다.

16일 서울신라호텔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의 ‘터치 오브 로즈’ 케이크 판매량 분석 결과 올해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약 2배 늘어났다. 팬더믹 장기화로 더욱 공고해진 ‘집콕’ 트렌드에 ‘설렌타인’ 효과까지 겹치면서 특수를 누린 것으로 분석된다.

‘터치 오브 로즈’ 케이크 인기의 일등공신은 장미꽃을 모티프로 한 비주얼이다. 밸런타인데이에 낭만의 향취를 더할 수 있도록 외형에 정성을 들인 케이크인 만큼 ‘선물하기 좋은 케이크’로 입소문을 얻었다. 올해는 설 연휴와 밸런타인데이가 겹치면서 이색적인 설 선물을 찾는 고객들의 선택까지 받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밸런타인데이와 설 연휴가 끝난 이후에도 ‘터치 오브 로즈’ 케이크의 판매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다음날인 15일 ‘터치 오브 로즈’의 판매량이 절반 가까이 줄어든 것에 반해 올해는 연휴기간 판매량의 80~90% 수준을 유지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케이크의 맛을 업그레이드해 충성고객을 유인한 것이 또 다른 인기 요인으로 보고 있다.

올해로 6년째 선보이고 있는 ‘터치 오브 로즈’는 올해부터 영국의 트렌디한 차(Tea) 브랜드 ‘티 메이커스 오브 런던(Tea Makers of London)’이 신라호텔만을 위해 블렌딩한 차 ‘스페셜 신라 블렌드’ 차를 활용한 시트로 업그레이드했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터치 오브 로즈 케이크를 화이트데이(3월 14일) 당일까지 판매하며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다”며 “화이트데이는 밸런타인데이에 비해 화제성이 낮은 기념일이지만, 집콕·홈파티 영향으로 예년보다 높은 인기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