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사고 예방‥The-K손보, 학교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송현섭 기자
승인
2018.07.05 17:31
의견
0
The-K손해보험이 청주 행정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The-K손해보험)
[한국정경신문=송현섭 기자] The-K손해보험은 청주 행정초등학교를 방문해 전교생 43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차원에서 지난 2015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The-K손보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행정초교 교육은 지난 3일 실시돼 유치원과 저학년(1~3학년) 어린이들이 사례와 퀴즈를 통해 스쿨존과 횡단보도에서 주의사항,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안전벨트 착용습관을 길러주도록 ‘나만의 안전벨트가드’를 직접 만드는 기회도 가졌다.
고학년(4~6학년) 학생들의 경우 The-K손보 에듀케어팀 이현주 과장이 강사로 나서 실제 블랙박스 영상을 활용해 어린이에게 일어나기 쉬운 교통사고 유형과 예방법을 설명했다.
이 과장은 “운전자들이 학교 앞 제한속도 30km 규정을 지키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The-K손보는 교육에 참여한 행정초교 학생들에게 스쿨존 사고예방을 위한 책가방안전덮개와 어린이들의 안전벨트 착용습관을 위한 안전벨트가드 등을 학생들에게 증정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