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김미라 기자] 상조서비스 전문기업 더리본㈜은 14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2025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불교신문과 BBS대구불교방송이 주최하는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는 신라와 가야의 찬란한 불교문화유산이 살아 숨 쉬는 대구·경북 지역의 풍부한 불교 자원과 광범위한 인프라를 활용해 전통 불교문화 산업과 예술의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연례행사다. 불교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상품과 서비스가 소개되는 전통 불교문화 상품전을 비롯해 한국전통·불교미술 오픈마켓, 발우공양·사찰음식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엑스포에서 더리본은 장례서비스 불교전용상품을 소개하고 불교식 장례 제단도 선보인다. 이를 통해 불교상조문화의 발전과 확산을 위한 의미와 전승 가치를 홍보할 예정이다.
엑스포 기간동안 현장에서 상조상품을 가입한 회원들에게는 불심수제도장, 장수사진촬영, 가족사진촬영 등 다양한 사은품도 지급한다. 또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임종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지나온 삶을 되돌아보고 시간의 소중함과 가치를 깨닫고 미래를 설계해보는 기회도 마련했다.
더리본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 참가를 통해 불교식 상조문화를 알리고, 나아가 불교상조문화를 보존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추후 내년 4월 서울에서 열리는 불교문화엑스포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불교상조문화를 알리는데 동참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더리본㈜은 장례, 웨딩, 여행, 어학연수 등 토탈라이프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라이프케어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