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크래프톤 산하 언노운 월즈가 대표작 ‘서브노티카’의 모바일 버전을 선보인다.

언노운 월즈는 ‘서브노티카’ 모바일 버전을 오는 7월 8일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서브노티카’가 모바일로도 출시된다. (자료=크래프톤)

‘서브노티카’는 미지의 외계 해저 행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오픈 월드 생존 탐험 게임이다. 행성에 불시착한 생존자가 돼 깊은 심해를 탐사하고 독특한 해양 생물과 조우하게 된다. 자원을 수집하고 장비를 제작해 가며 끝없는 심해 속 생존과 탈출을 도모한다.

모바일 버전에는 원작의 모든 콘텐츠가 그대로 수록돼 있다. 게임패드를 통한 플레이도 여전히 지원되지만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터치 기반 조작 시스템을 더해 별도의 컨트롤러 없이도 몰입도 높은 경험이 가능하다.

이번 모바일 버전 출시에 대해 크래프톤 측은 ‘서브노티카’ 시리즈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2014년 스팀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첫선을 보인 이후 맥OS와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돼 왔다. 이번 모바일 플랫폼 확장 역시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독창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언노운 월즈는 프랑스 게임사 플레이디지어스와 협업해 ‘서브노티카’ 모바일 버전 개발 및 퍼블리싱을 진행하고 있다.

언노운 월즈 테드 길 대표는 “이제 PC나 콘솔이 없는 전 세계의 수많은 이용자들에게도 ‘서브노티카’의 세계를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기존 팬들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다시 즐길 기회를 갖게 된 점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브노티카’ 모바일 버전은 현재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 중이다. 출시를 기념해 정가 대비 10% 할인된 특별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