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이진성 기자]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은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가 지난 7월25일 국제표준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가 획득한 국제표준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이미지=중소벤처기업인증원)
ISO 14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글로벌 표준이다. 조직이 환경 영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오염물질 저감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국제적 기준이다.
ISO 14001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활용되는 환경경영 인증으로 친환경 경영 의지를 객관적으로 입증하는 핵심 지표다.
이번 인증 획득은 경북TP가 사업장 내 환경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친환경 경영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임직원뿐 아니라 입주기업과 지역사회 전반에 환경적 책임을 강화하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경북TP는 그동안 ▲환경경영 매뉴얼 및 절차서 제정 ▲에너지 절감 및 자원 재활용 시스템 정비 등의 개선 활동을 추진해 왔다.
엄진엽 KOSRE 원장은 "경북TP는 지속가능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공공기관의 모범 사례"라며 "경북TP의 이번 ISO 14001 인증 획득이 경북TP가 경북도민과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우수 공공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