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1호선 부천역-중동역 공중사상사고" 반응·목격 계속..출근길도 영향
김지연 기자
승인
2020.02.27 07:46 | 최종 수정 2020.02.27 08:39
의견
1
(자료=PIXABAY)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지하철 1호선이 화제다.
27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지하철 1호선이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1호선 운행 중단으로 네티즌의 불편 호소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
실제로 네이버 뉴스 댓글, 카페 반응, SNS 등을 총망라하는 네이버 실시간 반응에는 1호선 운행중단을 두고 다양한 의견이 쏟아지고 있다.
"1호선 사상자 발생으로 몇십분 딜레이. 버스로 환승 중인데 아슬아슬하네" "1호선 사고났나봐여 타시는분들한번 찾아보셔요" "1호선 사상사고로 열차 지연 중 아마 인천방향 같음" "저희남편한테 연락해보니 소사역에서 전철이 안움직인다고 하네요" "인천방면만 1시간이상 지연 현재 부천역에 있습니다" "송내인데 인천방향없다고 다들나와서 안내중이세요" 등의 이야기가 이어지고 있다.
코레일 측의 정확한 입장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전동차와 사람 사이의 충돌 사고가 일어났다는 목격담도 나오고 있다. "중동역에서 사진찍느라 지하철을 놓쳤네요" "부천역 중동역 사이 사상사고 때문에 지연되고 있습니다. 타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저도 지금 40분째 전철에 갇혀있습니다"라는 반응도 찾아볼 수 있다.
지하철 지연으로 인한 증명이 필요할 경우 서울메트로 홈페이지와 지하철 역사 등에서 지하철 지연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