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UAM용 시스템 타이어로 레드닷 어워드 수상.."세계 3대 어워드 중 하나"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8.08 15:09 의견 0
8일 금호타이어는 '에어본 타이어' 제품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은 금호타이어의 에어본 타이어. [자료=금호타이어]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금호타이어가 UAM(도심 항공 모빌리티)용 시스템 타이어로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금호타이어는 '에어본 타이어' 제품으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불린다.

국내 UAM 개발업체들은 오는 2025년 UAM을 출시할 계획이고 2030년 정식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UAM의 구현을 앞두고 자기 부상 열차 시스템에 착안해 자기장을 이용한 UAM 시스템 타이어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올해 수상 제품인 UAM용 시스템 타이어 '에어본 타이어'는 자기장 서스펜션 및 회전 휠 장치를 통해 별도의 휠모터 없이 전기만으로 스스로 바퀴를 회전시켜 항공기를 움직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만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은 "미래 모빌리티 시대 흐름에 맞춰 금호타이어도 ‘기술명가’라는 명칭에 걸맞게 에어본 타이어를 바탕으로 미래형 제품 및 기술 연구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