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이진성 기자]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은 지난 28일 개최된 제30회 한국심사가격인증원 컨퍼런스에서 조경석 KOSRE 선임심사원이 ISO(국제표준) 인증심사원 유공자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조경석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선임심사원(오른쪽)이 한국심사자격인증원 관계자로부터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전수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인증원)

이날 조경석 선임심사원은 ISO 인증 심사 활동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조 선임심사원은 KOSRE에서 지난 2009년 3월부터 현재까지 약 16년5개월 동안 여러 경영시스템 분야에 대한 인증 심사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 및 공직유관단체 등 공공 분야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지속가능 관련 다양한 ISO 경영시스템 표준에 대한 구축을 지원 및 보급·확산에도 기여했다.

아울러 ISO 인증 심사원 및 내부심사원 양성 과정 등 강의를 통해 우수 인력 양성과 심사기법 전수를 위한 ISO 진흥 활동에도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KOSRE는 전했다.

조 선임심사원은 "ISO 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고객의 더 큰 도약을 위한 밀알이 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매번 심사에 임하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됐다"며 "부족하지만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라는 격려라 생각하고 고객이 만족하는 심사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심사자격인증원은 심사 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심사기법의 향상은 물론 친목 도모 및 교류증진을 목적으로 매년 ISO 인증심사원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ISO 경영시스템에 대한 우수한 인증활동과 심사원 인력양성을 통해 인증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유공자(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매년 포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