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조국이어 靑국민청원..'나경원사학비리의혹' 민주당VS한국당 싸움

홍정원 기자 승인 2019.08.31 23:40 | 최종 수정 2019.09.01 15:44 의견 5

'나경원사학비리의혹'에 '자녀의혹' 등 각종 의혹들에 둘러싸인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대대표가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에 이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랐다. 나경원 대표 관련 청원글은 조국 후보자처럼 지지와 반대, 두 진영으로 나뉘어 올라왔다. 

나경원 관련 청와대 국민청원 글. 나경원 대표와 조국 후보자. (자료=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청와대) 


지난 28일 청원자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나경원 자한당 원내대표의 각종 의혹(나경원사학비리의혹, 자녀의혹 등 4대 의혹)에 대한 특검 요청!'이란 제목의 청원 글을 올렸다. 이 청원자는 "나경원 자한당(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각종 의혹, 논란들이 일파만파 번지고 있습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청원자는 "야권 정치인의 실세인 만큼 의혹이 말끔히 해소되려면 야당이 그토록 강조하는 정치적 중립성을 보다 강조하기 위해서는 현 정권의 하에 있는 검찰보다 나경원 의원이 좋아하는 특검을 설치해 모든 의혹을 말끔히 해소하는 게 나경원 원내대표도 바라마지 않을 것입니다"며 "이에 특검수사를 요청합니다"고 적었다. 이 청원에는 31일 오후 11시 20분 기준, 7만2199명이 동의했다. 

또 지난 29일에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을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 글도 게재됐다.

이 청원자는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을 차기 법무장관으로 임명해주세요. 이것이 협치입니다"며 "그에게 제기된 수백가지 의혹들을 뚫고 대일민국의 정치인으로 우뚝 서길 기원합니다. 특히 딸의 ****(성신여대) 입학 의혹 등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해 마음 고생 훌훌 털고 대선주자로 우뚝! 서시길 바랍니다"고 작성했다. 

또 청원자는 "사실 황교안 법무부 장관은 많이 창피한 사람이었습니다. 한점 부끄러움이 없는 깨끗한 인물 나경원 장관이 필요합니다"고 덧붙였다. 이날 시작된 청원에는 31일 오후 11시 20분 기준, 1만 1739명이 동의의 뜻을 올렸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