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지난 11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5년 조직문화 혁신 특강’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자료=시흥시)

[한국정경신문(시흥)=홍준표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1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5년 조직문화 혁신 특강’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조직 내 갈등 해소와 업무 효율 증진을 목표로 직원 간 존중과 협력의 조직문화를 통해 업무 환경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내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소통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유퀴즈 등 방송에도 출연한 ‘유꽃비’ 롯데칠성음료 종로지점장이 진행했으며 유 지점장은 ▲무례한 사람들로부터 나를 지키며 일하는 법 ▲다양성이 조직에 가져오는 긍정적 변화 ▲함께 성장하는 균형 잡기 등 실질적인 업무 전략과 지도력 개발에 중점을 두고 강의를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에서 주류업계 최초 여성 영업사원으로 시작해 최근 지점장까지 역임하며 15년간 다양한 직급 경험을 쌓아온 유꽃비 지점장은 이날 특강에서 조직 내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참가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직원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