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로튼토마토 신선도 100% SF 시리즈 '라자루스 프로젝트' 단독공개

이상훈 기자 승인 2023.01.03 16:18 의견 0
[자료=웨이브]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Wavve)가 로튼토마토 100%를 달성한 SF 타임루프 액션 ‘라자루스 프로젝트’를 단독 공개했다.

‘라자루스 프로젝트’(Lazarus Project)가 유튜브가 먼저 알아본 2022 해외 드라마 ‘#튜브타고웨이브’ 프로모션 SF 위크의 명작으로 선정됐다. 시간을 되돌리는 소재의 콘텐츠가 범람하는 가운데에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를 받으며 “소재, 장르, 스토리 3박자를 다 잡은 놀라운 수작”이라는 호평을 얻은 작품이다.

작품의 제목이기도 한 ‘라자루스 프로젝트’는 전지구적 멸망이 예견되면 시간을 되돌려 이를 막을 수 있도록 구성된 단체. 세계의 멸망을 막기 위해 합류한 신입 요원 조지가 “모두를 구하기 위해 한 명을 죽일 것인가, 한 명을 구하기 위해 모두를 구할 것인가”란 딜레마에 빠지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세계 멸망을 막지 못하면 끊임없이 되돌아간다는 기존의 타임루프 소재를 비트는 흥미로운 상상, 그리고 주인공이 겪는 딜레마를 집요하고 치밀하게 전개시키며 몰입도와 신선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다양한 할리우드 대작에서 시각, 액션, VFX을 맡았던 ‘장르 최강’ 제작진이 뭉쳐 완성도를 담보했다. ‘갱스 오브 런던2’에 이어 ‘라자루스 프로젝트’ 역시 황석희의 최고 번역으로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장르적 재미를 보다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도록 4K로 서비스된다. 웨이브 측은 “번역과 영상 퀄리티에 심혈을 기울여 “‘라자루스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최고의 서비스로 선보인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타임루프 장르의 신세계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웨이브는 그동안 유튜브에서 뜨거운 입소문이 났던 2022년 해외드라마 중 명작들을 엄선해 소개하는 #튜브타고웨이브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로맨스 위크의 ‘친구들과의 대화’를 비롯해, 누아르 위크의 ‘갱스 오브 런던2’, SF 위크의 ‘라자루스 프로젝트’, 호러 위크의 ‘처키2’ 등 다양한 장르의 수작들이 독점 공개된다.

매주 장르별 대표 해외 드라마를 매주 한 작품씩 감상하실 수 있도록 약 1만장의 3일 웨이브이용권이 증정되며 콘텐츠 퀄리티를 향상하기 위해 황석희 번역가가 ‘갱스 오브 런던2’, ‘라자루스 프로젝트’의 번역을 맡았다. 또한 해당 작품들은 장르적 재미를 보다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도록 4K로 서비스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