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영향'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sk케미칼·sk디스커버리·sk바이오팜 눈길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1.21 08:09 | 최종 수정 2021.01.21 08:11 의견 0
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sk 관련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21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팜, sk케미칼, sk디스커버리 등이 급상승 검색어로 등장해 시선을 끈다.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첫 환자가 발생한 지 1년이 되는 20일 경북 안동의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을 방문해 코로나19 백신 생산 현장을 시찰하고 영상 간담회를 개최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진 것이다.

문 대통령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10월 경기 성남 소재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해 백신 개발 현장을 독려한 바 있다. 당시에도 주식 시장에서는 SK 관련주가 크게 오르는 상황이 나타났다.

SK바이오사이언스와 아스트라제네카는 지난해 7월 코로나19 백신 원액 제조 및 충진에 대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하고 보건복지부와 3자 간 코로나19 백신 생산 및 공급에 관한 협력의향서를 체결한 바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노바백스사와도 구매 계약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SK그룹은 2002년 '2030년 이후 바이오 사업을 그룹의 중심축 중 하나로 세운다'는 목표를 내걸고 질주하고 있다. SK바이오팜을 시작으로 SK케미칼, SK디스커버리,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이 주목을 받으며 SK그룹의 바이오 사업이 뜨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최대주주인 SK케미칼에도 시선이 쏠린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