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 한솔제지가 강화되는 글로벌 포장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종이 기반 친환경 포장 기술을 공유한다.
한솔제지는 대전공장에서 식품 및 생활용품 기업 등 주요 고객사들을 초청해 ‘2025 추계 고객초청 제지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한솔제지)
한솔제지는 대전공장에서 식품 및 생활용품 기업 등 주요 고객사들을 초청해 ‘2025 추계 고객초청 제지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친환경 종이 패키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EU 포장규제(PPWR1) 등 주요 선진국의 패키징 포장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CJ제일제당, 롯데웰푸드, 농심 등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을 비롯하여 롯데패키징솔루션즈, 대림케미칼 등 다양한 패키징 업체들이 참여해 ESG 경영 강화에 따른 친환경 포장 전환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최근 패키징 업계는 ESG 경영 강화에 따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에 한솔제지가 선보이는 종이 기반 패키징에 대한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 고객사에 종이 소재의 친환경 가치를 전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정기적인 기술교류를 통해 지속가능한 패키징 연구를 확대하고, 산업 전반의 친환경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