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임윤희 기자] 친환경 가구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한솔홈데코의 '한솔 스토리보드'가 2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는 19일 한솔홈데코의 한솔 스토리보드를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는 19일 한솔홈데코의 한솔 스토리보드를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사진=한솔)
한솔 스토리보드는 주방 가구와 붙박이장 등에 쓰이는 가구 소재다. 제품 전체가 친환경 소재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전면에는 친환경 표면 소재를, 중심부인 코어에는 재생 우드칩을 활용한 리사이클 MDF를 적용했다. 후면에는 종이를 고압 가공한 LPM 소재를 사용했다.
생산 과정도 친환경적이다. 코어 생산부터 표면 가공까지 모든 공정을 한솔홈데코 공장에서 일괄 진행한다.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제품을 생산·관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16회째인 이 상은 환경단체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다. 제품의 환경성과 상품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작을 정한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개발 단계부터 환경 영향을 고려해 설계한 제품"이라며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