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프리미엄 레깅스 판매량, 봄 날씨 활짝 펴자 전월보다 80% 이상 '↑'

이상훈 기자 승인 2022.04.19 10:59 의견 0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블랙라벨 시그니처 380N 레깅스 백아이보리’. [자료=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대표 브랜드 젝시믹스는 자사 프리미엄 레깅스인 ‘블랙라벨’ 시리즈의 3월 판매량이 전월대비 82.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블랙라벨 시그니처 380N’의 경우, 판매량은 전월대비 107.4% 급증했다. 초경량 레깅스 ‘블랙라벨 시그니처 300N 수퍼라이트’ 판매량은 97.1%,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 판매량도 33.4% 올랐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 라이트 조거레깅스 무스베이지’. [자료=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블랙라벨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그동안의 젝시믹스의 노하우가 집대성된 제품으로, 지난해부터 전체 젝시믹스 레깅스 매출 비중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여기에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운동하기 좋은 봄날씨를 맞아 야외활동 인구가 증가한 것도 젝시믹스 프리미엄 레깅스 판매량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과거 레깅스 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고품질의 제품 구매에 더 적극적인 점은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량 상승에 한 몫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같은 프리미엄 레깅스 인기에 힘입어 전체 레깅스 판매량은 지난해까지 4년간 연평균 156%씩 증가하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업계에서 레깅스 제품보다 애슬레저 의류의 매출 비중을 늘리고 있는 점과 대조적으로, 꾸준한 제품 개발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 8.5부 레깅스 블루문’. [자료=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한편, 무채색 계열의 색상 외에도 봄을 맞아 밝고 화려한 색상을 구입하는 수요도 높아지는 추세다.

3월 한 달간 레깅스 누적 판매 추이를 보면, 블루와 화이트, 옐로 등 유색 레깅스가 56.3%로 절반 이상의 비중을 차지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각종 스포츠와 레저 활동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레깅스 제품에 대한 관심도 더욱 커지고 있다”며 “곧 출시될 ‘젝시믹스 골프’ 라인 등 고객들의 수요에 맞춘 신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