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백스 국내공급"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sk케미칼·sk디스커버리·sk바이오팜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2.17 07:42
의견
0
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국내 바이오 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기술을 확보해 생산 및 판매하는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이 국내에 공급된다.
질병관리청은 지난 16일 10시 충북 오송 본부에서 국내 백신 위탁생산업체 SK바이오사이언스와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우리 정부가 노바백스로부터 도입하는 백신은 총 2천만명분(4천만회분)이며 SK바이오사이언스가 국내 공장에서 전량 생산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8월 노바백스와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을 체결한 후 코로나19 백신의 기술 도입을 완료하고 글로벌 공급을 위한 상업 생산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회사는 국내 물량 생산에도 곧바로 돌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정부는 SK바이오사이언스와의 구매 계약을 통해 노바백스 백신을 2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받는다.
노바백스 백신은 기술이전 방식으로 국내에서 생산되는 첫 코로나19 백신이다.
질병청은 "기술 이전은 우리나라의 백신 개발 원천 기술 확보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백신 공급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주목을 받으면서 관련 주식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SK그룹 내에서는 SK바이오팜을 시작으로 SK케미칼, SK디스커버리,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이 주목을 받으면서 바이오 사업이 뜨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최대주주인 SK케미칼에도 시선이 쏠린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