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주가 하락, 백신 알레르기 "캘리포니아에서만" 모더나 관련주 영향 촉각
김지연 기자
승인
2021.01.20 07:54
의견
0
[자료=네이버 증권정보]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모더나 주가가 화제다.
20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모더나, 모더나 주가가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미국 나스닥 시장서 모더나 주가가 하락세를 기록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모더나는 19일(현지시간) 125.01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는 전 거래일 대비 3.58%(4.64달러) 떨어진 값이다.
모더나 관련 이슈로는 집단 알레르기 소식이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뒤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났다는 소식이다. 이에 모더나는 알레르기 반응에 대한 캘리포니아 보건국의 보고서를 접수하고 진상조사에 나선 상황이다.
앞서 캘리포니아 보건국은 제조번호(lot) '041L20A'인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지 24시간 만에 10여명이 알레르기 반응을 보여 치료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이 제조번호인 백신의 접종을 중단했다.
같은 제조번호의 백신이나 다른 제조번호의 백신을 접종하고 있는 다른 시설에서는 비교 가능한 유해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다고 모더나 측은 설명했다.
한편 모더나의 주가 하락은 국내 관련주 영향에도 시선을 쏠리게 하고 있다. 국내 모더나 관련주로는 파미셀, 바른손, 에이비프로바이오, 엔투텍, 소마젠 등이 거론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