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셀트리온·셀트리온제약 주가가 화제다.
14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셀트리온·셀트리온제약 주가로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가 등장했다.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성분명 레그단비맙·Regdanvimab, 개발명 CT-P59)'가 임상 2상 결과에서 50세 이상 증등증 환자의 중증 이환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대한약학회 주최 2021 하이원 신약개발 심포지아에서 발표된 임상 결과에 따르면 렉키로나는 40mg/kg 용량으로 코로나19 경증, 중등증 환자 투여 시 전체 환자의 54%의 중증 발생을 억제했다. 또 실험 도중 중대한 이상반응 환자도 없어 안전성도 확보했다.
다만 치료제 투여 용량별로 효과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아 적정 용량을 찾아내는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에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주가 변동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항체 치료제는 바이러스의 복제 등 생활사를 끊어낼 수 있는 항체 자체를 이용하는 약물이다. 항체 양을 늘려 투약할 수도 있고 항체의 특정 부위를 합성해 활용할 수도 있다.
코로나19 백신 새 소식에 따라 제약바이오주 주가도 변동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관련 새 이슈가 있을 때마다 제약바이오주 흐름도 들썩이기 때문.
다음은 한국증시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제약바이오주 리스트이다.
서린바이오,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랜드. 엑세스바이오, kpx생명과학, 바이오엔테크, 바이오니아, 동아쏘시오, 대웅제약, 유한양행, 한미약품, JW중외제약, JW생명과학. 텔콘rf제약, 동국제약, 유나이티드제약, 대원제약, 이연제약, 한독, 광동제약, 보령제약, 화일약품, 동화약품, 신풍제약, 삼진제약, 신일제약, 우리들제약, 대화제약, 우리들휴브레인, 우리바이오, 파미셀, 영진약품, 부광약품, 국제약품, 제일약품, 일양약품, 디엘에이링, 마크로젠, 파미셀, 메지온, 제넥신, 코오롱생명과학, 에이치엘비, 셀트리온, 바이오솔루션,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로고스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파멥신, 유틸렉스, 진원생명과학, 필로시스헬스케어, 젠큐릭스, 나이벡, 녹십자엠에스 등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