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yss 뜻은 깊은 구렁..방탄소년단 진 고백에 아미 반응↑ 트위터 트렌드도 장악

김지연 기자 승인 2020.12.04 08:12 | 최종 수정 2020.12.04 08:30 의견 1
진 (자료=빅히트)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abyss가 화제다.

4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abyss가 급상승 검색어 랭킹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그룹 방탄소년단 진이 오늘(4일) 생일을 맞아 그간의 심경을 담은 솔로곡을 발표하면서 계속해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abyss는 심연, 깊은 구렁을 뜻하는 영어단어다. 특히 이 곡을 발매하면서 진은 자신의 속 마음을 밝혀 시선을 끌었다. 최근 번아웃을 느꼈던 감정을 전하고 곡을 통해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는 것.

이에 대해 네이버 뉴스, 카페 및 블로그, 실시간 SNS를 반영하는 네이버 실시간 반응에는 "Abyss 가사랑 글 보고 너무 찡했다" "생일에 abyss를 줘서 고맙다" "노래로 속마음을 알려줘서 고마워요" "찾아가 말하고 싶어 사랑한다고" 등의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트위터 대한민국 트렌드, 실시간 트렌드에는 ▲방탄소년단진 ▲HAPPYJINDAY ▲석진아 생일 ▲보석보다 빛나는 김석진 ▲석진아 우리가 생축한다고 얘기했던가 등의 글이 랭킹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진은 지난 3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나는 내 슬픈 감정을 팬분들과 공유하고 싶지 않다. 좋은 것만 보여드리고 싶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게 음악이라면 얘기는 다르다. 평소 나의 행동으로는 공유하고 싶지 않지만 음악으로서는 보여드려도 괜찮을 것 같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사실은 최근에 크게 번아웃이 왔다. 저 자신에 대한 많은 생각이 들어서 그랬던 것 같다"며 "더 깊이 들어가다보니 마음이 힘들어 다 내려놓고 싶었던 것 같다. 이 일로 상담도 받으며 하루하루 지내다가 방시혁 PD님과 얘기를 해봤는데 지금 이 감정을 노래로 써보면 어떻겠냐고 하시더라"라고 곡을 쓰게된 배경을 설명했다.

진은 "생일에는 맞지 않는 좀 우울한 노래지만 그래도 생일이 아니면 애매할 거 같아 Abyss를 공개하게 되었네요. 아미들 부족하더라도 잘 들어주세요. ps. 후렴구 가사 써준 우리 리더님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