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극찬' 코로나 백신 리제네론 관련주, 셀트리온 거론..제약바이오주 각광

김지연 기자 승인 2020.10.09 07:19 | 최종 수정 2020.10.12 09:27 의견 1
코로나19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리제네론 관련주가 화제다.

9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리제네론 관련주가 실시간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미 생명공학회사 리제네론은 8일(현지시간) 개발 중인 단일클론 항체치료제 'REGN-COV2'의 긴급사용을 승인해달라고 미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했기 때문이다.

CNBC방송 등에 따르면 리제네론은 이날 성명을 통해 "긴급사용 신청이 받아들여지면 정부가 미국인들에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REGN-COV2는 2개의 단일클론 항체를 혼합한 치료제로 코로나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의 인체 감염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리제네론의 항체치료제는 트럼프 대통령이 투여받았다고 알려져 유명세를 탔다.

리제네론 관련주는 렘데시비르처럼 명확하게 알려진 회사는 없다. 다만 항체치료제라는 점에서 항체치료제 임상 2·3상 중인 셀트리온이 주목받고 있다. 

셀트리온은 지난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항체치료제 ‘CT-P59’의 국내 경증 및 중증환자 대상 임상시험계획을 승인받고 본격적인 임상 2·3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백신 관련 희소식에 다른 제약바이오주 주가 변동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다음은 한국증시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제약바이오주 리스트이다.

바이오니아, 동아쏘시오, 대웅제약, 유한양행, 한미약품, JW중외제약, 텔콘rf제약, 동국제약, 유나이티드제약, 대원제약, 이연제약, 한독, 광동제약, 보령제약, 화일약품, 동화약품, 신풍제약, 삼진제약, 신일제약, 우리들제약, 우리들휴브레인, 영진약품, 부광약품, 국제약품, 일양약품, 디엘에이링, 마크로젠, 파미셀, 메지온, 제넥신, 코오롱생명과학, 에이치엘비, 셀트리온, 바이오솔루션,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로고스바이오, 에이비엘바이오, 파멥신, 유틸렉스, 진원생명과학, 필로시스헬스케어, 젠큐릭스, 나이벡, 녹십자엠에스 등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