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전국 사업장서 맞춤형 교육 펼쳐..'찾아가는 ESG 아카데미' 진행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5.02 13:44 의견 0
금호석유화학는 본사를 포함해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자료=금호석유화학]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금호석유화학이 전국 사업장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교육 프로그램을 펼친다.

금호석화는 본사를 포함해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대전 대덕연구단지 내 중앙연구소를 시작으로 이달에는 울산과 여수의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등 공장에서 ESG 규제 및 정책 등에 대한 사업장별 맞춤형 교육을 연다는 설명이다.

교육 내용에는 탄소중립 성장을 위한 로드맵, 금호석화 ESG비전 및 비전 이행을 위한 전략 과제와 부문 별 업무 내재화 방안 등이 담긴다. 다음달 본사의 관리부문 대상 교육까지 마친 후 교육 내용과 대상 범위를 더욱 확대한 하반기 아카데미 기획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백종훈 금호석화 대표는 "모든 부서가 ESG 활동의 핵심부서라는 마음으로 임해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도 "환경과 사회의 발전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