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폴란드서 본격 수주 활동 돌입..신규 원전사업 제안서 제출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4.21 13:56 의견 0
작년 11월 폴란드를 방문한 (왼쪽부터)정재훈 한수원 사장과 문승욱 산업장관 [자료=한수원]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폴란드 신규원전 건설사업 제안서를 내고 본격적인 수주 행보에 나선다.

한수원은 폴란드의 신규 원전 건설사업 주무 부처인 기후환경부의 아담 기부르제 체트베르틴스키 차관과 만나 사업제안서와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서한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한수원은 한국형 원전의 안전성과 우수성 및 경제성은 물론 한수원의 사업관리역량과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기술, 폴란드 신규원전 사업 수주를 위한 한국원자력산업계의 노력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 폴란드 현지에서 개최한 '한-폴 원전 포럼' 및 '한-폴 기업간 회의' 등과 폴란드 현지 기업과 체결한 업무협약 등을 소개하면서 한국이 폴란드 기업과 원전 사업을 추진한다는 점을 강조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문 장관과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지난해 11월 폴란드를 찾아 피오트르 나임스키 전략적에너지인프라 전권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폴란드 신규 원전사업에 한국이 최적의 파트너임을 언급하면서 올 상반기 중 최적화된 사업제안서를 제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