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재활용 통한 나눔 가치 실현..임직원 기증 물품 8425점 판매

이정화 기자 승인 2021.11.30 13:42 의견 0
동국제강이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홍명희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이사장(왼쪽)과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동국제강]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동국제강이 물품 재활용을 통한 나눔과 순환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나섰다.

동국제강은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행사를 열고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 8425점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이 행사는 전 계열사가 참여해 임직원 기증 물품을 판매하고 임원 애장품 경매인 'DK옥션'으로 발생한 수익금을 기부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국제강은 판매 수익금으로 방한 용품과 식료품 등이 담긴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를 제작해 설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신과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장세욱 부회장은 개인 성금 1000만원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했다.

장 부회장은 "코로나19로 판매 봉사활동에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지 못해 아쉽다"며 "앞으로 소규모라도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름다운가게와의 소중한 인연을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