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고유의 문화적 가치 알린다..CJ제일제당, 문화재청과 김치와 김장문화 소개

김제영 기자 승인 2021.09.16 09:03 의견 0
문화재청과 문화행사 등 협업 [자료=CJ제일제당]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CJ제일제당이 김치와 김장문화로 우리 고유의 문화적 가치치 전달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문화재청과 함께 김치 담그는 과정을 담은 ‘푸드아트(Food Art)’ 영상과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 경복궁 수라간 김장체험 문화행사 등 협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에 담긴 정성, 세대간 전승, 협동과 나눔 등 문화적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에게 소개하자는 취지다.

김치 담그는 영상은 김장문화가 낯선 외국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추, 무, 고춧가루 등 원재료의 색감과 패턴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푸드아트’ 형식으로 만들었다. 자연의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지며 김치가 만들어지는 정성 어린 과정이 빛과 그림자, 카메라 각도를 통해 1분 분량에 감각적으로 담겼다. CJ제일제당과 비비고의 국내외 공식 SNS 계정, 문화재청과 ‘K-무형유산 동행’ 공식 SNS 계정에서 만날 수 있다.

김치를 주제로 한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도 이어간다. 오는 9월 30일 비비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준우 셰프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한국 김치문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따라 하기 쉬운 김치 이색 레시피를 소개한다.

오는 11월에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경복궁 수라간 김장문화 체험행사도 펼친다. 소비자 초청 김장 체험과 시식 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