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과학을 말하다..넷마블 게임콘서트 31일 온라인으로
김진욱 기자
승인
2020.10.28 16:21
의견
0
최원석(오른쪽) 과학저널리스트가 지난 8월에 개최된 넷마블 게임콘서트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넷마블)
[한국정경신문=김진욱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31일 오후 3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
지난 8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넷마블 게임콘서트의 강연자는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경민 교수다. 주제는 '게임과 과학기술'이다.
이두희 대표는 '우리 곁에 와 있는 클라우드 기술'이라는 주제로 컴퓨터의 역사, 클라우드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짚어본다.
뇌 과학 전문가인 이경민 교수는 '슬기로운 게임생활을 위하여'는 제목으로 게임이 뇌 인지 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소개한다. 이 교수는 비디오 게임으로 인지 장애를 개선하거나 정신 질환을 치료하는 디지털 의료 기술 연구 결과를 소개한다. 또한 게임이 뇌 건강에 도움이 되기 위해 어떤 요소가 필요한지를 발표한다.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행사다. 여러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문화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열리고 있다. 지난 8월 올해 첫 강연이 진행됐다.
그리고 오는 12월 마지막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12월에 열릴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 경영진이 연사로 직접 참석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올해는 '게임과 과학'을 주제로 최신 기술과 게임산업의 발전 과정 등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며, "게임콘서트의 소통 채널을 온라인까지 확장한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