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은 공정하고 신뢰받는 청렴 순천교육 실현을 위한 ‘2025년 하반기 기관장 주관 반부패·청렴 교육’을 최근 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자료=순천교육지원청)
[한국정경신문(순천)=최창윤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공정하고 신뢰받는 청렴 순천교육 실현을 위한 ‘2025년 하반기 기관장 주관 반부패·청렴 교육’을 최근 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순천교육지원청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허동균 교육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서 교육을 진행했다. 지역 송광사에 위치한 능허교 중앙 용머리 석상 입에 달린 엽전에 담긴 청렴의 역사 및 최석 부사의 행적에 읍민들이 청렴한 공덕을 기리기 위한 팔마비의 유래 등 지역 청렴 역사를 설명했다.
또 공직생활에 있어 공직자가 지켜야 할 자세와 태도에 대해 교육을 함으로써 순천교육지원청 교직원들이 ‘체감하는 청렴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도록 안내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주무관은 “우리 주변에 청렴을 자랑할 만한 고찰과 비석이 있어 가슴 뿌듯하다. 항상 청렴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허동균 교육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 송광사 능허교와 팔마비 청렴 유래를 계기로 다시 한번 청렴이 일상화되기를 기대해본다”며 “청렴한 순천교육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 관행적인 비리 근절 등으로 청렴순천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