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매일 쏟아지는 식음료 신제품 및 이벤트 소식을 풍성하게 담아 ‘오늘의 먹거리’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의 입맛과 나만의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편집자 주>
오뚜기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 2종(사진=오뚜기)
■ 오뚜기 프리미엄 간편죽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 2종 출시
오뚜기가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 2종(현미영양닭죽, 현미쇠고기죽)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오뚜기의 프리미엄 HMR 브랜드 오즈키친 선보이는 파우치죽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한 식단을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개발됐다.
오즈키친 고단백 현미죽은 3가지 고(高) 콘셉트로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과 식이섬유 100%를 충족한다. 닭고기와 소고기 함량도 각각 22%와 11.5%로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
고단백 현미영양닭죽은 국산 닭안심살과 현미를 사용해 담백하고 건강하게 만들었다. 또한 인삼의 풍미를 더해 보다 깊은 맛을 구현했다. 단백질 20g과 식이섬유 10g을 함유한다.
고단백 현미쇠고기죽은 고소한 쇠고기와 현미, 버섯의 풍미를 살려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며, 단백질 19g과 식이섬유 9g을 담았다.
두 제품 모두 파우치 형태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며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간편하게 충족할 수 있다. 현재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을 비롯해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바쁜 일상으로 건강한 식단을 챙기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건강 및 간편식 트렌드에 발맞춰 오즈키친 브랜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워홈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남산왕돈까스(사진=아워홈)
■ 아워홈, 트레이더스에 경양식 돈까스 남산왕돈까스 출시
아워홈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남산왕돈까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남산왕돈까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옛날 경양식 왕돈까스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깊고 진한 데미그라스 소스를 더했다. 압도적인 크기에 두 장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밀가루 대신 자체 개발한 전분 베이스의 베터믹스 기술을 적용해 튀김옷의 바삭한 식감을 강화하고 눅눅함을 최소화했다. 높은 돼지고기 함량으로 씹을수록 고기 본연의 풍미와 육즙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왕돈까스 전체를 덮고도 남을 정도로 넉넉한 소스가 제공돼 더욱 진하고 깊은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조리 방식도 간단하다. 보습력을 위한 별도 공정을 거쳐 에어프라이어로 10~15분만 조리하면 된다.
남산왕돈까스는 트레이더스 24개 전 매장에 입점했다. 오는 22일부터 출시 기념 전 매장에서 시식 및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남산왕돈까스는 푸짐한 양과 고급스러운 맛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가정에서도 손쉽게 경양식 돈까스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레시피로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식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