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이사회, 코로나 확산 여파..올시즌 프로야구 개막 4월 중으로 잠정 연기

최태원 기자 승인 2020.03.10 12:30 의견 0
10일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올시즌 프로야구 개막일을 4월 중으로 잠정 연기했다. (자료=KBO로고)

[한국정경신문=최태원 기자] 올시즌 프로야구가 개막을 잠정 연기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야구회관에서 긴급 이사회를 열어 코로나19(우한 폐렴)와 관련해 정규시즌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사회는 오는 28일 개막 예정이던 2020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일을 4월중으로 잠정 연기했다.

이사회는 이날 회의에서 코로나19 관련 현재 상황과 향후 전망 등에 대해 전문가(전병율 전 질병관리본부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를 통해 팬들과 선수단의 안전 및 건강 보호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개막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정확한 개막 시기는 아직 확정하지 않았다. 이후 추이를 지켜보면서 결정할 예정이다. 개막일은 선수단 운영과 예매 등 경기 운영 준비기간을 고려해 개막일 2주전에 확정 및 발표하기로 했다. 

KBO 이사회는 올시즌 정상적인 리그 운영을 목표로 한다는 방침이다. 구단별로 144경기를 치르는 것을 원칙으로 유지하고 있다. 다만 경우에 따라 무관중 경기를 검토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