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미래 기술분야로 산업 생태계 확장..'오픈 이노베이션' 스타트업 모집

이정화 기자 승인 2022.05.09 13:44 의견 0
한국조선해양은 한국무역협회와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자료=한국조선해양]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한국조선해양이 미래 기술분야로 산업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나선다.

한국조선해양은 한국무역협회와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친환경 기술(선박 에너지 효율 등) ▲미래 에너지(수소, 암모니아 등) ▲디지털 서비스(고객 편의 증대 기술) ▲스마트 조선소(생산, 안전 등) ▲건조 혁신 기술 ▲조선해양 연계 신사업 등 6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한국조선해양의 인프라를 활용한 신기술 검증과 공동사업 참여 등 기회가 부여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우수 기업에 대한 지분 투자도 계획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성준 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장은 "한국조선해양은 중후장대 기업에서 기술 중심의 '최첨단 기술혁신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산업 생태계를 확장하고 신성장 동력 발굴과 사업영역 확장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