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GS샵, 협력사 품질 향상 돕는다..상생 위한 양방향 ‘품질 서비스’ 제공

김성아 기자 승인 2021.10.08 10:24 의견 0
GS샵 'QA가이드봇(큐봇)' 활용 모습 [자료=GS리테일]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GS샵이 상생을 위해 협력사의 품질 향상을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GS샵은 카카오톡 기반의 품질 정보 서비스인 ‘QA가이드봇(큐봇)’을 정식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큐봇은 GS샵 협력사라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상품 카테고리별 품질 검사 기준 및 법적 표시 사항·시험 항목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관련 법규나 정책 변경 시 실시간으로 공유하기 때문에 협력사에서 법규 개정사항에 대한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큰 장점이다. 큐봇에서는 실시간 질의 응답을 진행할 수 있는 ‘QA 상담봇’ 서비스를 운영한다. 상담봇을 통해 협력사들은 품질 관련 문의사항에 대해 1대 1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 CX센터 배재성 상무는 “GS샵은 협력사와 상생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협력사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협력사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철저하게 품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