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현대百, 데이비드호크니 작품 선봬..킨텍스점 ‘백화점 속 미술관’ 연다

김성아 기자 승인 2021.09.17 12:07 의견 0
다음달 4일까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더아트에이치' 전시회를 개최한다. [자료=현대백화점그룹]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현대백화점이 지난 3월 판교점에 이어 킨텍스점에서도 데이비드호크니 작 등 국내·외 유명 예술 작품을 전시·판매하는 '백화점 속 미술관'을 연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4일까지 킨텍스점에서 국내·외 유명 작가 30여명의 작품 120여 점을 전시·판매하는 '더아트에이치(The Art H)'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 기간 킨텍스점 9층 문화홀과 갤러리H를 비롯해 10층 하늘정원 등 점내 곳곳에 국내·외 작가 30여 명의 예술 작품 120여 점을 선보인다.

특히 9층 문화홀과 갤러리H에서는 영국 유명 예술가 '데이비드 호크니' 국내 현대미술가 '이우환' 등 국내·외 작가의 작품 100여 점이 공개될 예정이다. 데이비드 호크니의 'Perspective should be reversed' 이우환 작가의 'Diglogue' 등이 대표 작품이다.

현대백화점은 안전한 전시 관람을 위해 전시 공간 입장 시 체온 체크와 전자출입명부 작성을 의무화하고, 매시간 단위 환기 및 소독을 진행하는 등 방역을 강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10층 하늘정원과 2·3층 에스컬레이터 옆 공간에는 국내·외 작가들의 조각 전시 작품 20여 점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고객들이 좀 더 쉽게 예술작품을 접하고 힐링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쇼핑 외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