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오메가3맥스 기능성 주목..기억력·혈행 개선 효과 도움

김성아 기자 승인 2021.08.30 14:58 의견 0
한미오메가3맥스 [자료=한미약품]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한미약품의 혈액순환 건강기능식품 ‘한미오메가3맥스’가 그 기능성으로 약국가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30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한미오메가3맥스에는 기억력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안구 건조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EPA(Eicosapenta enoic Acid)·DHA(Docosahexaenoic Acid)가 900mg 함유돼 한 알 만으로 일일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

원료 또한 국제 어유 인증 프로그램(IFOS)에서 최고등급인 5스타 인증을 받은 독일 기업 KD-Pharma의 원료를 사용했다. 중금속 함유량이 적은 소형 어종만을 사용하고 특허 받은 저온 초임계 공법과 크로마토그래피 정제법으로 고순도·고노욱 오메가3를 추출해 사용했다.

또 오메가3는 지방산이 연결된 형태에 따라 TG·EE·rTG로 구분하는데 한미 오메가3맥스는 3세대 rTG 형태로 순도와 흡수율이 가장 뛰어나다. 고함량 제품임에도 캡슐 크기는 작아 목 넘김도 용이하다.

EPA와 DHA 이외에도 산패 방지나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E도 함유됐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외부 활동보다는 실내 생활 비중이 확대되다 보니 고칼로리 배달음식 섭취나 운동량 감소·잦은 전자기기 사용 등으로 인해 건강 관리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다”며 “하루 한 알 한미 오메가3맥스 섭취 습관으로 혈액순환 및 안구 건조 개선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