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일동제약, 오정세 콜라보 통했다..TVCF 베스트 영상 올라

김성아 승인 2021.08.17 15:06 의견 0
일동제약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 골드' TV광고 장면 [자료=일동제약]

[한국정경신문=김성아 기자] 일동제약이 배우 오정세와 함께한 아로나민골드의 새 TV광고가 호평일색이다.

일동제약은 오정세가 출연한 자사 아로나민 골드 광고가 국내 최대 광고 포털사이트인 TVCF의 조사에서 다수 항목 1위 기록과 함께 베스트 영상에도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일상에서 한 번쯤 겪어보았을 법한 피로와 관련한 6가지 에피소드를 간결하게 담아냈다. 또 유행어 ‘띠로리’를 ‘피로리’로 재치있게 바꿔 주목도를 높이고 배우 오정세의 익살스러운 연기를 더해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번 광고는 TVCF가 지난달 29일부터 31일에 걸쳐 리서치 전문 기업 엠브레인 패널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소비자 반응 조사 결과에서 ▲시선을 끄는 CF ▲구매를 자극하는 CF ▲이해가기 쉬운 CF ▲모델 선정이 탁월한 CF 등 평가 항목 대부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광고 주목도나 독창성·명확성 등 총 13개 항목에서 높은 평점을 얻었다. 명확성이나 내용 이해도·광고 친밀도 등 3가지 항목의 경우에는 조사 참가자의 약 90%가 우수하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광고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 사례가 많아 브랜드 호감도 형성 측면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아로나민의 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과 관련해 시청자 반응과 광고 평가 및 분석 등을 반영해 참신하고 독창적인 광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로나민골드는 활성형 비타민 B 4종을 비롯해 비타민 C와 비타민 E 등을 함유 ▲육체 피로 ▲체력 저하 ▲신경·근육·관절통 ▲어깨 결림 ▲눈의 피로 등에 효과를 갖는 활성비타민 영양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