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11일 열린 'UFC 264'에서 코너 맥그리거를 상대로 승리한 더스틴 포이리에가 크립토닷컴 티셔츠를 입고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자료=UFC 유튜브 화면 캡처]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크립토닷컴에 UFC 효과가 바로 나타났다. 8일 UFC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크립토닷컴은 이후 진행된 'UFC(얼티밋 파이팅 챔피언십) 264'에 로고가 장시간 노출되는 등 전세계 수많은 시청자들에게 자사를 홍보할 수 있었다.
가상자산 결제 및 금융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8일 세계 최대 종합 격투기 대회 UFC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었다. 크립토닷컴은 UFC 최초의 글로벌 공식 파이트 키트 파트너로서 UFC 선수들과 코너맨이 경기에서 착용하는 UFC 파이트 키트에 크립토닷컴 로고가 노출된다. 특히 11일 개최된 'UFC 264' 메인 이벤트 경기에서 코너 맥그리거를 상대로 승리한 더스틴 포이리에가 승리 직후 크립토닷컴 로고가 새겨진 셔츠를 입고 인터뷰를 실시해 전세계 사람들에게 크립토닷컴을 각인시켰다.
이날 경기는 헤비급에 타이 투이바사와 그렉 하디의 경기, 공동 메인 이벤트인 웰터급 길버트 번즈와 스티븐 톰프슨 경기, 그리고 메인 이벤트인 더스틴 포이리에와 코너 맥그리거의 경기 등이 진행됐다. 무엇보다 이번 'UFC 264'는 지난 2014년 첫 대결을 펼쳤던 맥그리거와 포이리에가 다시 한 번 맞붙어 세계적인 관심을 모았다.
X
UFC 파이트 키트 유니폼. 크립토닷컴 로고가 크게 새겨졌다. [자료=크립토닷컴]
UFC 라이트급 랭킹 1위 더스틴 포이리에는 2014년 UFC 179에서 맥그리거에게 1R TKO 패배를 당했다. 이후 약 6년 4개월 만에 리턴 매치를 벌인 포이리에는 맥그리거를 다리 골절에 따른 1라운드 TKO로 무너뜨렸다. 이번 승리로 종합 격투기(MMA) 통산 29승 6패 1무효를 기록한 포이리에는 3연승과 함께 UFC 라이트급 챔피언 찰스 올리베이라와 타이틀전을 벌이게 됐다.
맥그리거가 한 선수에게 두 번 진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패배로 맥그리거는 종합격투기 통산 22승 6패를 기록했다.
맥그리거와 포이리에 모두 UFC 인기 선수인 탓에 이번 경기는 UFC PPV(페이-퍼-뷰, 시청 경기마다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데이나 화이트(Dana Frederick White Jr.) UFC 회장은 "UFC 264가 회사 역사상 가장 많은 PPV 사전 구매를 기록했다"며 기뻐했다.
UFC는 전세계에 6억2500만명이 넘는 UFC 글로벌 팬과 1억5000만명 의 소셜미디어 팔로워, 175개국을 통한 경기 중계를 실시하는 명실공히 세계 최대 종합 격투기 대회다. 이번 대회 중계 곳곳에서 크립토닷컴 로고가 노출돼 크립토닷컴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었다.
UFC에서 크립토닷컴이 홍보가 된 탓인지 크립토닷컴의 가상자산 'CRO'는 경기 끝난 직후 가격이 상승했다. 가상자산 정보포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의 가상자산 CRO는 12일 오후 12시 직전 24시간 동안 8.21% 가격이 상승해다. 현재 크립토닷컴은 전체 가상자산 시총 30위에 랭크돼 있다.
X
인기 프로축구 리그 '세리에 A'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크립토닷컴. [자료=크립토닷컴]
크립토닷컴은 전세계 1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크립토닷컴 앱은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금융 앱 톱10에 오를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크립토닷컴 비자카드는 30여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올해 초 F1 (Aston Martin Cognizant Formula One), NHL 몬트리올 커네이디언스(Montreal Canadiens), 그리고 프로축구 리그 세리에 A와 파트너십을 맺는 등 전방위적으로 홍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