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1000만명 돌파한 크립토닷컴, 애스턴 마틴 F1 팀과 파트너십 체결

이상훈 기자 승인 2021.03.02 17:39 의견 0
크립토닷컴이 애스턴 마틴 F1 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자료=크립토닷컴]

[한국정경신문=이상훈 기자] 세계 최대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인 크립토닷컴(Crypto.com)이 세계적인 자동차 경주대회인 '포뮬러 원(F1)' 애스턴 마틴 팀(코그니전트)과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애스턴 마틴 팀은 향후 수 년간 글로벌 1000만명 이상 사용자를 보유한 크립토닷컴 앱, 크립토닷컴이 비자와 제휴해 출시한 크립토닷컴 비자 카드, 크립토닷컴 거래소, 크립토닷컴 디파이 월렛을 홍보하게 된다.

양사의 파트너십은 블록체인 '기술'과 자동차 '속도' 관련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두 브랜드를 하나로 묶고 가상자산 트레이더와 포뮬러 원 팬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창업자 겸 CEO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애스턴 마틴 코그니전트 포뮬러 원 팀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무척 기쁘다"면서 "크립토닷컴은 불과 4년 만에 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가상자산 플랫폼을 구축하고 전세계 1000만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했다. 특히 F1 팀을 후원하는 최초의 가상자산 플랫폼으로, 애스턴 마틴이 그랑프리 레이스에 복귀할 때 그들과 협력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스턴 마틴 포뮬러 원 팀 회장 로렌스 스트롤(Lawrence Stroll)은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기에 앞서, 크립토닷컴이 애스턴 마틴 포뮬러 원 팀의 글로벌 파트너로 합류하게 돼 굉장히 기쁘다"며 "크립토닷컴 운영진의 비전과 플랫폼의 엄청난 성장 속도에 큰 감명을 받았고, 이번 파트너십이 두 브랜드의 사업에 신선한 관점을 불러올 것이며 서로에게 새로운 관객을 소개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이번 파트너십이 애스턴 마틴 포뮬러 원 팀의 영광스러운 유산(Heritage) 속에서 팀의 현대적인 면모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애스턴 마틴 포뮬러 원 팀의 광고 마케팅 담당 운영이사 제퍼슨 슬랙(Jefferson Slack)은 "크립토닷컴과의 이번 파트너십은 애스턴 마틴 포뮬러 원 팀을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기술 대호황의 최전선으로 이끌 것"이라며 "블록체인 산업은 빠르게 주류 산업으로 성장한 혁신적인 산업이며, 블록체인 산업 내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과 강력한 파트너십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크립토닷컴이 발행한 크립토닷컴 코인(CRO)는 2일 기준 전세계 주요 가상자산 중 시가총액 22위를 차지하고 있다. 크립토닷컴은 이달 25일 메인넷을 출시하고 보다 빠른 처리속도, 보다 낮은 수수료를 제공하는 완전히 탈중앙화된 오픈소스 퍼블릭 체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포뮬러 원은 FIA(국제자동차연맹)이 규정하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경주 대회로, 전세계적으로 6억명 이상이 시청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