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웨이닷컴 "적정>소신>안정" 수능 성적 발표·등급컷·정시 지원 계획 주목

김지연 기자 승인 2020.12.22 12:14 | 최종 수정 2020.12.22 12:32 의견 0
[자료=유웨이닷컴 홈페이지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유웨이닷컴이 화제다.

22일 오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유웨이, 유웨이닷컴이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하고 있다.

이날 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 성기선 원장과 반 위원장이 2021학년도 수능 채점 결과를 이 같이 발표하면서 정시 지원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것이다.

교육평가기관 유웨이닷컴은 등급컷, 입시정보부터 입시컨설팅, 합격진단, 모의지원, 배치표, 자소서, 적성고사, 입시설명회, 수시컨설팅, 정시컨설팅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한편 유웨이닷컴은 지난 21일 2021정시 수험생들의 지원계획 설문조사를 발표했다. 지원 계획은 적정 > 소신 > 안정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내년 입시 제도의 변경에도 소신 지원이 하향 안전 지원보다 약간 많게 나타났다. 다만 하향 안전 지원도 지난해보다 늘었다.

지원 대학의 결정은 각 대학의 평판도(간판)을 주로 보고 결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는 각 대학이나 학과의 전망(취업률)이 더 우세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