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와 e스포츠의 만남..'LoL 협곡의 선수들' 28일 개최

김진욱 기자 승인 2020.12.21 15:13 의견 6
e스포츠와 기존 프로스포츠의 대표주자 KBO 야구 선수들이 함께 대전을 펼치는 '리그 오브 레전드 : 협곡의 선수들' 대회 로고.

[한국정경신문=김진욱 기자] e스포츠와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 선수들이 함께 참여하는 흥미로운 e스포츠 이벤트 매치가 열린다.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28일 LoL 프로 선수들과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이 함께하는 스페셜 매치 ‘리그 오브 레전드: 협곡의 선수들(K/BA aka. 한국 야구 안 할 때)’을 개최한다 21일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 협곡의 선수들’은 전 LoL 프로 선수와 현 KBO 선수, 인플루언서가 함께 팀을 이뤄 LoL e스포츠로 한 판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대회다.

LCK와 KBO 리그 경기가 없는 겨울 시즌 국내 e스포츠를 대표하는 LoL 선수들과 대표 프로 스포츠 야구 선수들이 참여해 양족 팬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e스포츠와 기존 스포츠와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이번 대결은 현역 야구선수 3인과 전 LoL 프로선수 1인, 인플루언서 1인 등 총 5명이 한 팀을 꾸려 총 4개 팀이 4강 토너먼트 단판 승부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 협곡의 선수들'에 참가하는 KBO 프로야구 선수들. [자료=라이엇 게임즈]

전 LoL 프로 선수는 ‘울프’ 이재완, ‘고릴라’ 강범현, ‘플레임’ 이호종, ‘갱맘’ 이창석이 함께한다. 현역 프로야구 선수로는 오재원, 함덕주(이하 두산), 고우석(LG), 김원중, 김준태(이하 롯데), 노시환(한화), 박종훈(SK), 배제성(KT), 원태인(삼성), 최원준(KIA), 최원태, 김혜성(이하 키움)이 나선다. 인플루언서는 한동숙, 매직박, 박잔디, 단군이 함께한다.

28일 라이브 매치에 앞서 야구 선수들은 LoL 실력 테스트를 통해 각자 포지션과 티어에 맞게 3인 1개조를 구성해 훈련에 들어갔다.

전 LoL 프로선수와 인플루언서가 야구 선수들의 ‘스페셜 멘토’가 돼 솔직한 분석과 평가를 내렸다.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는 높은 랭크를 자랑하는 다크호스 프로야구 선수의 등장도 이번 매치의 관전 포인트다.

사전 방송은 22일 화요일과 24일 목요일, 26일 토요일 3차례에 걸쳐 방송될 예정이다. 경기 전 첫 만남부터, 평소 그라운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프로야구 선수들의 색다른 모습을 사전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협곡의 선수들’ 사전 영상과 4강 라이브 매치는 라이엇 게임즈 공식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 채널과 SPO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