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로그인 오류 "서버 터졌나" "롤체도 안된다"..라이엇 공식입장은 정상화 노력 중

김지연 기자 승인 2020.10.27 17:25 | 최종 수정 2020.10.27 17:35 의견 3
(자료=라이엇 게임즈 홈페이지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롤 로그인이 화제다.

27일 오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롤 로그인이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에서 로그인 오류가 발생해 네티즌의 관심이 커진 것이다.

트위터에는 "롤 로그인 왜 안됨" "어쩐지 모바일 롤체도 안되더라" "뭐야 지금 롤 점검중이에요? 로그인 열번했는데도 안됐는데 뭐지 해킹당했나" "서버 터졌나" 등 실시간 반응이 올라오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는 이번 오류에 대해 '2020년 10월 27일 로그인 불가 현상 안내' 공지가 올라와있다.

공지에는 "게임 및 홈페이지 로그인 불가 현상이 발생하여 문제를 확인 중에 있습니다"라며 "담당 부서에서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빠른 시간 내 정상화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는 내용이 담겼다.

한편 롤 공식 점검은 내일(28일) 예정돼있다.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5시간 예정이다. 점검 내용은 게임 서버 안정화 및 게임 업데이트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