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세 이다지, 본업 1타강사..유튜브 '이다지do' 학생들 향한 따뜻한 조언까지
김지연 기자
승인
2020.10.30 08:08
의견
0
(자료=유튜브 방송 '이다지do' 캡처)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학원강사 이다지가 화제의 인물로 주목을 받고 있다.
30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이다지가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이다지는 최근 철파엠, 예능 프로그램 '대한외국인' 등의 출연으로 유명세를 탄 바 있다.
하지만 이다지의 본업은 프로 강사다. 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도움되는 한국사 강사 1위'로 뽑힐 정도로 뛰어난 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다지는 유튜브 채널 '이다지do'도 운영하고 있는데 선생님으로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조언을 전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메인으로 지정해 놓은 영상 '열등감을 없애고 내 인생을 사는 법/ 공부자극/ 동기부여'는 100만 뷰를 넘어설 정도로 인기다.
그는 "나보다 더 공부를 잘하는 친구를 볼 때, 나보다 더 빠르게 승진하는 동기를 볼 때, 나와 다르게 행복한 가정을 꾸린 사람들을 볼 때 안 그러고 싶어도 자꾸만 열등감에 빠지고, 나는 왜 저렇게 되지 못했나 자책하게 되죠?"라면서 "그럴 때마다 생각하세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 모든 꽃이 봄에 피지는 않는다"라는 진심 어린 조언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