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백신 사망 VS 아질산염 아질산나트륨 검출 설전 "치사량 독극물 쉽게 구할 수 있냐"

김지연 기자 승인 2020.10.27 17:20 의견 0
백신 관련 이미지. (자료=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지연 기자] 아질산염(아질산나트륨)이 화제다.

27일 오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아질산염(아질산나트륨)이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했다.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한 17세 A군 시신에서 아질산염(아질산나트륨)이 다량 검출됐다는 소식 이후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이날 인천 미추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9일 국과수로부터 A군의 사인은 "독감 백신이 아니다"는 소견을 전달받았다. 실제 국과수 부검 결과 A군의 위에서 치사량의 아질산염(아질산나트륨) 4g이 검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질산나트륨은 햄이나 소시지 등 식육가공품 고기의 발색제로, 다량으로 복용할 경우 치명적일 수 있다.

경찰은 수사를 통해 A군이 직접 아질산염 구매한 과정, 아질산염 구매한 업체 등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A군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유족들은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제 동생의 죽음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유족들은 A군에 대해 "우한폐렴을 걸릴 수 있다고 하며 마스크도 KF80 이상의 마스크만 사용하고, 이동 경로도 다 체크하고 다녔습니다. 성적도 전교 상위권이고~(중략) 자살을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네티즌의 반응도 뜨거운 상황이다. 경찰 발표에 무게를 두는 의견이 있는 동시에 유족들의 입장에 고개를 끄덕이는 의견도 잇따르고 있다.

네이버 실시간 반응에는 "아질산염 처음들어보는데 그런거로 자살?" "아질산염 아무곳에서나 살수있는건가요?" "쉽게 살 수 있는 독극물인 건가 명확한 발표가 필요하다" "죽기 전에 예방접종 맞을 정신이 어딨냐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일반인이 치사량의 아질산염을 어디서 구함" "아질산염 치사농도가 검출되고 구입한 정황도 있으니 경찰로써는 의심에 여지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정확한 수사로 밝혀지겠죠.. 유가족앞에서 설레발좀 치지 맙시다" 등의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