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하나카드(대표 성영수)가 아이돌 그룹 PLAVE(플레이브)와 협업한 ‘트래블GO 체크PLAVE한정판 디자인’을 공식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카드가 PLAVE 콜라보 ‘트래블GO 체크카드’ 한정판을 출시했다. (이미지=하나카드)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출시 3년만에 가입자수 900만, 누적 환전액 4.5조원을 돌파했다. 해외 체크 점유율 31개월연속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 지난해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Visa와의 트래블카드인 '트래블GO체크카드'를 출시하며 차별화 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LAVE는 2023년 데뷔한 5인조(예준, 노아, 밤비, 은호, 하민) 아이돌 그룹이다. 음악성과 세계관을 결합한 독창적인 콘텐츠로 전세대적으로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현재 유튜브, 인스타그램, X(구 트위터), 틱톡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해외여행 1등 서비스 트래블로그에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글로벌 브랜드 비자를 더한 ‘트래블GO 체크카드’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비자와 제휴해 출시한 첫 번째 트래블카드다. 트래블로그의 3대 주요 혜택인 ▲58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 혜택이 동일하게 제공되며 글로벌 브랜드 비자가 제공하는 혜택과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더해 카페, 편의점, 대중교통, 구독 서비스 등 국내 주요 가맹점 결제 시 결제 금액의최대 5%가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이외에도 샵백(Shopback)에서 해외 직구 시 기본 캐시백에 매월 5개 직구가맹점에 한해 1% 추가 캐시백이 제공되고 신규 가입 시 1만원 보너스캐시백이 즉시 적립된다. 특히 트래블GO는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의 이점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호주, 영국, 일본 등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이 구축된 국가에서는 별도의 현지 교통 패스나 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트래블GO 카드로 편리하게 현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비자의 파트너사인 올포인트(Allpoint)와 제휴로 해외 약 5만5000여 개의 현지 ATM 기기이용수수료 무료 혜택도 누릴수 있다. 이번 트래블GO와의 콜라보는 PLAVE의 세계관을 실생활 속 경험으로 확장하는 첫 금융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트래블GO 체크 PLAVE 한정판 디자인은 하나머니앱과 하나Pay 앱에서 9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신청 가능하다.
성영수 사장(하나카드)은 “K-POP 팬덤과 트래블GO의 이번 만남은 여행 콘텐츠의 확장성과 창의성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며 “트래블GO는 다양한 국내 결제 혜택부터 무료환전,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