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하나카드(대표 성영수)가 트래블로그에 하나은행 계좌를 연결하면 24시간 365일 은행 점검시간에도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6일 밝혔다.

하나카드가 트래블로그에 하나은행을 연결하면 24시간 365일 환전·결제·인출이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미지=하나카드)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022년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는 20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 M/S 1위에 올라선 이후 30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트래블로그에 하나은행 계좌를 연결하면 은행 점검시간에도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은행은 하루 한 번, 약 30분에서 1시간의 거래 점검 시간을 갖고 있다. 여행카드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트래블로그는 하나은행과 협업을 통해 손님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개선하며 그룹 내 시너지를 창출했다.

트래블로그가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를 시행한다. 트래블로그 제공 통화 58종 국가에서 사용하는 현지통화와 결제가 들어오는 승인요청 통화가 다른 경우 승인 거절 on/off를 설정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번 서비스로 편의성과 사용 경험이 획기적으로 개선 될 전망이다.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는 하나머니>트래블로그 홈 또는 하나머니 관리에서 설정 할 수 있다.

성영수 사장(하나카드)은 “‘하나은행 24/365’와 ‘이중환전 안심케어’ 서비스는 손님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그룹 내 디지털 역량을 집약해 시너지를 발휘한 좋은 예”라며 “하반기에도 은행, 증권 등 하나금융그룹 내 관계사들과 함께 손님에게 꼭 필요한 신규서비스를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