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카겜, 임직원 참여 나눔 행사..위메이드, 4종 타이틀 이벤트 개최
변동휘 기자
승인
2024.12.23 16:14
의견
0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 카카오게임즈, 그룹홈 아동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 행사 실시
카카오게임즈 임직원들이 연말을 맞아 그룹홈 아동들을 위해 산타로 변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9일 경기도 용인시 샘말29 갤러리에서 임직원들의 봉사 참여로 지역사회 그룹홈 아동들을 위한 ‘메리-프렌즈 크리스마스 파티’ 행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3월 도입한 임직원 참여형 나눔 프로젝트 ‘다가치 나눔파티’의 분기별 나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지역사회 아동복지시설인 그룹홈 아동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사하고 교육 기회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아동들과 짝을 지어 크리스마스 접시를 제작하고 각종 레크리에이션 및 샌드아트 공연을 즐기는 등 함께 시간을 보냈다. 또한 임직원 나눔 프로젝트 ‘다가치 나눔파티’로 모인 기부금 약 2600만원을 경기 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추후 월드비전 경기남부사업본부로 전달돼 초등학교 입학 지원금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카카오게임즈 한 임직원은 “시간을 내 봉사를 실천하는 일이 쉽지 않은데 회사 CSR 프로그램을 통해 연말 뜻깊은 나눔을 실천하고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부와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2년 연속 임직원들이 힘을 모아 경기도 내 그룹홈 아동들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 경험과 장학금을 선물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방면으로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위메이드, MMORPG 4종서 크리스마스 이벤트 개최
위메이드가 자사 4종 타이틀에서 겨울 및 크리스마스 축제를 연다.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미르4 ▲나이트 크로우 등 MMORPG 4종에서 겨울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전했다.
‘미르의 전설2’는 1월 8일까지 ‘도둑산타를 잡아라!’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용자는 ‘도둑산타’를 처치해 수집한 ‘도둑맞은 선물꾸러미’를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산타의 선물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 ‘설목촌’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풍성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설목촌의 동장군’ 이벤트도 열린다.
‘미르의 전설3’도 같은 기간 시공던전 ‘산타마을’을 오픈한다. ‘산타마을’에서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아이템 ‘성탄월명주’ 및 ‘성탄속성운기’와 교환 가능한 ‘성탄양말’을 얻을 수 있다.
‘미르4’는 1월 1일까지 용신기 재료와 용의 재료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겨울 눈송이 7일 출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25일까지 ‘울지말고! 우편 보상’ 이벤트를 진행해 특정 시간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한 선물도 증정한다.
‘나이트 크로우’는 1월 2일까지 ‘굿바이 2024’ 출석 이벤트를 통해 ‘광휘의 아티팩트 세공석’과 강화에 실패한 아티팩트를 복구할 수 있는 ‘클레멘스의 쿠폰’ 등을 선물한다. 또한 보스 토벌을 완료하면 ‘광휘의 축복석’과 ‘순수한 면사’ 등이 포함된 ‘트라쉬의 새해맞이 상자’를 같은 기간 매일 지급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