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호캉스족이 늘어나면서 도심 안팎의 호텔 서비스에 대한 일반의 관심도 늘었다. 여행객들의 가치 있는 힐링을 돕기 위해 호텔들이 내놓는 서비스를 소개한다. -편집자 주-
■ 레스케이프, 겨울맞이 ‘테디즈 웜 허그’ 애프터눈티 세트
조선호텔앤리조트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가 겨울 시즌을 맞아 포근한 감성의 애프터눈티 세트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스페셜 메뉴 등 미식의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해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호텔 6층에 위치한 카페 티 살롱 바이 팔레드 신은 테디베어 아티스트로 잘 알려진 조안 오 작가와 협업하는 이색 애프터눈티 세트를 구성했다.
애프터눈티 테디즈 웜 허그 세트는 다양한 겨울 디저트를 올린 2단 애프터눈티 디저트 트레이와 음료구성으로 달콤하면서도 다채로운 디저트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조안테디베어의 인기 모델인 마젠타 베어 인형을 기프트로 제공한다.
2단 트레이는 프렌치 바게트, 넛츠 타르트와 쑥 유자슈, 그리고 홀리데이의 상징인 포인세티아 모양의 쿠키와 테디베어를 닮은 곰돌이 초콜릿 등 다채로운 디저트로 구성된다. 음료로는 홀리데이 에이드가 제공되며 커피 또는 차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연말 시즌 작은 파티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플레드 드 프레리 로제 스파클링 와인도 추가하여 이용 가능하다.
기프트로 제공되는 조안테디베어는 테디베어 아티스트의 독창성과 장인정신을 통해 ‘살아 숨쉬는 테디베어’를 모토로 예술적인 시도와 감성을 담은 브랜드로서 제주도 내 조안베어뮤지엄 등을 통해 테디베어 굿즈의 다양한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미쉐린 가이드에 5년 연속 소개된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에서는 겨울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스페셜 코스를 선보인다. 추위로 체력이 약해지는 겨울철인만큼 캐비아, 전복, 해삼, 동충하초 등 몸에 좋은 보양 재료로만 선별해 기획된 코스 메뉴다.
런치 코스는 에피타이저인 캐비아를 곁들인 만다린 소스 전복과 자연송이 죽생 수프, 팔레드 신 제철 굴 딤섬, 금사오룡 해삼, 흑후추 양갈비 또는 한우 구이, 생굴 백짬뽕 또는 양주 볶음밥이 제공되며 디저트로 코코넛 한라봉 무스까지 풍성하게 구성되었다. 디너 코스의 경우, 동일 구성에 동충하초 특선 수프와 간장소스 우럭찜을 추가로 즐길 수 있다.
■ 그랜드플라자 청주, 웰니스 컨셉 공간 ‘어반오아시스’ 2월 공식 오픈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이 오는 2월 웰니스 부대시설 어반오아시스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4층 전체를 활용해 조성된 어반오아시스는 라군풀(실내수영장)·라군라운지(스낵바)·피트니스 센터·사우나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심 속에서 힐링과 활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웰니스 공간으로 자리할 예정이다.
어반오아시스의 핵심 공간인 라군풀은 미디어아트를 활용해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설계됐다. OSV와 아나모픽 영상 기법을 활용한 몰입형 콘텐츠는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간대별로 변화하는 색감과 조명 효과를 통해 공간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같은 공간에서도 오전, 오후, 밤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온수풀과 성인용·어린이용으로 구분된 수영 공간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프라이빗한 휴식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카바나도 마련된다.
라군라운지는 수영 후 여유롭게 음료와 스낵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메뉴는 건강한 고단백·저칼로리로 구성된 아보카도 치킨&허무스 샌드위치와 잠봉뵈르 샌드위치부터 운동 후 활력을 채워줄 에너제틱 메뉴인 콘도그·해물 떡볶이·순살 프라이드 치킨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커피·과일주스·어린이용 주스 등 다채로운 음료도 마련되어 있어 간단한 식사와 휴식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장소다.
최신 장비와 전문 헬스케어 제품을 갖춘 피트니스 센터는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새롭게 마련된 사우나는 기관지 질환이나 아토피 등 피부염에 효과가 있는 히노끼 나무로 인테리어되어, 쾌적하고 아늑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이곳은 프라이빗 힐링을 위한 완벽한 장소로 설계되었다.
송정휘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 대표는 “어반오아시스는 고객분들께 도심 속에서도 완벽한 휴식과 웰니스 경험을 제공하고자 준비한 공간으로 현대인의 삶 속에서 필요한 힐링과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호텔은 앞으로도 고객 한 분 한 분의 일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선사할 수 있는 공간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