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SSG닷컴·W컨셉 등 이커머스 계열사, 쓱데이 지원 사격

서재필 기자 승인 2024.11.01 07:47 의견 0

G마켓은 쓱데이 기간에 맞춰 10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자료=G마켓)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계열사들이 쓱데이로 총집합한다.

1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G마켓, SSG닷컴, W컨셉은 이 날부터 진행되는 쓱데이 행사 지원사격에 나선다. 각 이커머스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G마켓은 쓱데이 기간에 맞춰 10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우수 상품을 엄선해 차별화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할인쿠폰 및 브랜드 전용 중복쿠폰, 카드사 결제할인 등 추가 혜택도 풍성하다.

빅스마일데이에서만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상품도 마련했다. 한정수량, 특별기획세트, 마감할인 위주로 매일 새로운 상품이 공개된다. 다양한 사은품 혜택이 담긴 라이브방송도 70편 이상 진행한다. 특히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매일 낮 12시 생필품, 주방용품 등 인기 브랜드사와 함께 공개 라이브방송을 열고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고객 참여 이벤트 ‘꿀템피드’를 통해 재미요소도 더했다. 직접 구매한 빅스마일데이 행사 상품을 간단한 후기와 함께 추천하는 코너다. 구매고객의 진솔한 후기를 살펴볼 수 있어 실질적인 상품 추천 기능도 수행한다. 첫 꿀템피드 작성시 스마일캐시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지난 5월 빅스마일데이와 9월 한가위빅세일 당시 꿀템피드 참여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추가 캐시를 제공한다.

이 외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각 사 스테디셀러를 연중 최대 할인가에 선보이고 도착보장서비스 ‘스타배송’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선물하기’로 삼성전자 제품을 구매하면 자립준비청년에 일정 모금액을 기부하는 고객참여형 착한소비 캠페인도 진행한다.

SSG닷컴은 매일 오후 9시 진행되는 ‘골든타임’ 행사를 진행한다.(자료=SSG닷컴)

SSG닷컴은 매일 오후 9시 진행되는 ‘골든타임’ 행사로 이목을 끌고 있다. 매일 3가지 상품을 선정해 최저가에 도전한다. 10만원 이상 행사카드 결제 시 SSG머니 1만원 적립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별개로 오전 10시와 오후 1시에 초특가 타임딜을 열고 시간대별로 6가지 상품을 한정수량 특가에 판매한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는 명품, 뷰티, 리빙, 가전 등 인기 브랜드 대표 상품을 연중 최대 수준 혜택으로 선보인다. 1일 오후 7시부터 2시간에 걸쳐 진행하는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 방송’을 포함, 특집 방송을 총 16회 편성했다.

신세계그룹이 엄선한 시그니처 톱 100 상품과 오직 쓱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에게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 12% 할인 쿠폰과 이마트몰 10% 장바구니 할인 쿠폰도 선착순 제공한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이라면 최대 5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지급하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쓱데이 기간 최초 가입한 회원에게는 기존 캐시백 이외에 SSG머니 5천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생활필수품을 최대 반값 특가에 선보이는 전용딜도 진행한다.

W컨셉은 최저가 보상제로 쓱데이에 힘을 보탠다.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해 만든 쓱데이 전용 단독 기획 상품을 공개하고, 출석체크 이벤트, 할인쿠폰팩을 제공하는 등 흥행몰이에 나선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이미스, 시티브리즈, 망고매니플리즈, 어그, 아디다스 등 인기 브랜드 24시간 세일과 데일리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인기 브랜드와 협업해 쓱데이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가을·겨울(FW) 시즌 핵심 상품도 판매한다.

출석체크 이벤트, 할인쿠폰팩 등을 준비해 체감할인 혜택을 높였다. 출석체크를 하면 매일 1천 포인트를 지급하고, 쓱데이 기간 10일 연속 출석 시 최대 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15% 할인쿠폰, 중복 사용 가능한 더블 3% 쿠폰 등 4종 할인쿠폰팩도 발급한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쓱데이는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는데 집중했다”며 “고객이 더 다양한 채널로 쓱데이를 즐기고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