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로스트아크’ 신규 레이드 오픈..‘레이븐2’ 최상위 월드 콘텐츠 추가

변동휘 기자 승인 2024.09.25 17:46 의견 0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스마일게이트RPG가 ‘로스트아크’의 카제로스 레이드 2막을 업데이트했다. (자료=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 카제로스 레이드 2막 업데이트..‘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등장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에 새로운 레이드가 열렸다.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의 엔드 콘텐츠인 카제로스 레이드 2막 ‘부유하는 악몽의 진혼곡’을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총 2개의 관문으로 이루어진 카제로스 레이드 2막에서는 심연의 지배자인 ‘나로크’와 더욱 강력해진 모습으로 돌아온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가 등장해 한층 치열해진 전투가 펼쳐진다.

1관문은 ‘사무친 절규의 협곡’이다. 쿠르잔 대륙의 ‘센나르 분지’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브렐슈드의 힘에 의해 차가운 설원으로 변한 곳이다. 이곳의 보스인 나로크는 양손의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냉기와 눈보라로 모험가들을 공격한다. 이곳에서는 ‘체온’을 관리해야 하는 색다른 전투를 경험해볼 수 있다.

1관문을 돌파한 모험가들은 2관문 ‘몽환의 아페이론’에서 아브렐슈드와 마주하게 된다. 더욱 강력해진 아브렐슈드를 공략하기 위한 치열한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아크 패시브’의 성장을 중장기적으로 제공하는 신규 콘텐츠 ‘카르마’도 선보인다. 2막의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재료를 획득해 카르마를 개방하고 성장시켜 강력한 아크 패시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넷마블이 최상위 월드 콘텐츠 ‘어비스 2층’을 추가했다. (자료=넷마블)

■ 레이븐2, 최상위 콘텐츠 ‘어비스 2층’ 개방

넷마블이 ‘레이븐2’의 최상위 콘텐츠를 추가했다.

넷마블은 자사의 MMORPG ‘레이븐2’에 어비스 2층 등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전했다.

‘어비스’는 지난 6월 공개된 최상위 콘텐츠다. 이번에 선보이는 ‘어비스 2층’은 현재 공개된 1층과 달리 월드 내 3개 서버가 함께 즐기는 월드 콘텐츠다. 3개 서버의 최정예 특무대원이 함께 이용하는 곳으로 60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다.

‘어비스 2층’은 총 5개 사냥터와 6종 보스로 구성되며 특별 포인트 ‘심연의 영혼’을 획득할 수 있다. 최상위 필드 보스 ‘카니발 퀸’ 처치 시 ▲전설 등급 상의 ▲원거리 신규 전설 헤븐 스톤 ‘바인딩 블로우’ 등 기존 전리품을 뛰어넘는 특별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감정 표현 기능도 추가했다. ▲인사하기 ▲기뻐하기 ▲슬퍼하기 ▲화내기 ▲춤추기 등 총 5종의 감정을 채팅 명령어를 통해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다. 캐릭터 이름 및 외형 변경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