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 넥슨, ‘던파모·바람연·메이플’ 업데이트 실시
넥슨이 추석을 앞두고 자사의 주요작들에 대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바람의나라: 연 ▲메이플스토리 등 자사 주요작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전 직업 2차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차 각성이 완료된 75레벨 이상 캐릭터로 2차 각성 시나리오에 도전할 수 있다. ▲빅 포레스트 ▲나이트메어 등 총 4개의 시나리오 던전이 포함된 ‘초월의 힘’ 각성 퀘스트를 완료하면 2차 각성이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총 31개의 캐릭터를 2차 각성 캐릭터로 만날 수 있게 됐으며 전 캐릭터에 2차 각성 스킬 1종을 새롭게 도입했다.
‘바람의나라: 연’은 또 다른 흥행작 ‘데이브 더 다이버’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블루홀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바람의나라: 연’의 세계로 불시착했다는 설정 하에 주요 캐릭터와 세계관을 활용한 신규 외형 및 환수를 선보였다. 인기 캐릭터와 ‘데이브 더 다이버’의 각종 상징적 요소들을 특유의 도트 그래픽으로 재해석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메이플스토리’에는 신규 지역 ‘탈라하트’가 추가됐다. 고대 전쟁 후 폐허만이 남은 전설 속 신들의 도시로 29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다. 이 지역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그랜드 어센틱심볼: 탈라하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어센틱포스 증가 외에도 메소 획득량과 추가 경험치 등 다양한 효과가 적용된다.
■ 넷마블 ‘나혼렙’, 첫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의 히트작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이 추석을 앞두고 새 단장에 나섰다.
넷마블은 ‘나혼렙’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토리 ‘에피소드 2.0 악마왕 바란’이 추가됐다. 새롭게 공개된 19·20챕터 및 서브 스토리를 통해 ‘악마왕 바란’의 에피소드를 경험할 수 있다. 원작의 하이라이트 스토리를 박진감 넘치는 고퀄리티 연출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신규 SSR 등급 헌터 2종이 등장했다. ‘하퍼’는 암속성 탱커 캐릭터로 ▲빠른 속도로 해머를 내리치는 ‘포크 커틀릿 해머!’ ▲공중으로 뛰어올라 해머를 던져 공격하는 ‘하퍼 묠니르’ ▲적을 향해 뛰어올라 번개처럼 공격 후 한 번 더 내리치는 ‘하퍼 썬더’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각 스킬은 브레이크 게이지 제거 효과를 지니고 있어 다양한 보스 공략에 특화돼 있다.
19일 등장 예정인 ‘샬럿’은 암속성 메이지 캐릭터로 ▲같은 길드 동료의 모습을 한 인형을 던져 폭발시키는 ‘이슬라 댄스★’ ▲공중에서 하퍼 인형을 떨어뜨려 폭발시키는 ‘키랏☆’ ▲샬럿, 하퍼, 이슬라 인형을 던져 폭발시키는 ‘받아랏!’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이 밖에도 ▲인스턴스 던전 및 폐쇄 임무 리뉴얼 ▲신규 그림자 ‘큰돌’ ▲성진우 및 헌터 최대 레벨 확장 ▲시간의 전장 시즌 개선 ▲길드 시스템 신규 기능 추가 및 개선 등의 변경사항이 적용됐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가위 대박세일 대잔치’ 진행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추석을 맞아 대규모 할인에 나섰다.
스마일게이트는 추석을 맞아 스토브에서 ‘ㅎㄷㄷ 2024’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ㅎㄷㄷ’은 ‘한가위 대박세일 대잔치’의 초성으로 ‘후덜덜’ 떨릴 만큼 높은 할인과 파격적인 혜택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프로모션은 22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게임 할인을 비롯해 무료 배포와 경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프로모션 기간 동안 스토브 카카오 채널에서 쿠폰을 뽑으면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4종의 ‘ㅎㄷㄷ 꿀떡 쿠폰’ 중 하나를 제공한다. 스토브 게임 구매 미션을 통해 중복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미션 5종을 모두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에이수스 모니터와 씽크웨이 키보드 등 경품을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인디게임 ‘플로팅 파머’와 ‘인스턴트 파머’를 무료로 배포한다. 두 게임 모두 평화로운 시골을 배경으로 하는 퍼즐 장르의 게임으로 한가위에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게임 2종의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정기 이벤트 ‘빅딜’ 프로모션은 한가위를 맞아 ‘박딜’ 이벤트로 깜짝 변신한다. 이번에 선정된 게임은 오픈월드 RPG ‘귀곡팔황’과 감성 어드벤처 ‘라스트 데이 오브 준’이다.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