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9월 공개..애플표 ‘AI폰’ 윤곽 나오나

변동휘 기자 승인 2024.08.28 11:18 의견 0
애플 신제품 공개 이벤트 포스터 이미지 (자료=애플 웹페이지 캡처)

[한국정경신문=변동휘 기자] 애플이 다음달 이벤트를 통해 자사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폰16 시리즈가 핵심으로 거론되고 있으며 애플 인텔리전스가 포함된 iOS 18도 함께 공개될 전망이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9월 10일 새벽 2시(한국 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신제품 공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6 시리즈가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통상적으로 애플은 9월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신제품을 선보여 왔다는 점에서다.

이번 아이폰16의 경우 차세대 A18 칩셋과 보다 큰 이미지 센서로 무장할 예정이다. 고급형 라인업인 프로의 경우 베젤 두께가 줄어 전작 대비 화면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워치와 에어팟 신제품도 이날 함께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특히 새로운 아이폰에 탑재될 최신 운영체제 iOS18도 함께 발표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애플의 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가 탑재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달 초 배포된 iOS 18.1 개발자 베타에는 텍스트 요약과 문장 교정 등 일부 AI 기능이 포함돼 있다. 이에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애플의 AI 디바이스 전략이 보다 구체화될 것이란 예상도 나온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